dd

실내외기 구입 문의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구입/기능/사양/규격 > 제품구입 > 실내외기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습니다.
날짜2017-07-13조회수870

예상 원인

  • 1화재 또는 도난 등으로 인해 실내외기 별도 구매
  • 2홈멀티 구매 후 벽걸이 실외기 별도 구입
  • 3벽걸이 에어컨 추가 장착 관련 내용입니다.

조치 방법

홈멀티 벽걸이 제품 단독으로 다른 장소에서 사용 불가

홈멀티 벽걸이 제품은 홈멀티용으로 개발이 된 제품으로 별도로 설치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실외기가 개발이 되어 있지 않아 구입이 불가하므로 벽걸이 제품만 분리하여 다른 장소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품 구입 문의는 판매점에서 확인

서비스에서는 제품의 수리나 소모성 자재에 대한 판매는 하고 있으나 제품의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에 재고 및 가격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제품 구입문의는 가까운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벽걸이 추가 장착 가능 확인 여부

에어컨은 모델에 따라 벽걸이 추가 장착이 불가능한 모델이 있습니다.

또한 벽걸이 조합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에 벽걸이를 연결할 수 있는 여유 밸브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벽걸이 추가 장착이 가능한 모델이라면 서비스에서는 제품의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가전 판매점,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 구입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재설치(이전설치) 비용이 궁금합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철거/설치관련 > 설치관련 > 재설치(이전설치) 비용이 궁금합니다.
날짜2017-07-13조회수28,826

확인 안내

삼성전자로지텍에서 확인 가능 안내

※ 삼성전자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재설치/이전설치 비용 확인 방법

추가적으로 제품의 이전/설치/철거가 필요하시면 아래의 '로지텍 웹 사이트에서 이전설치 비용 확인하기', '로지텍 웹 사이트에서 이전설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모컨으로 안 켜집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기구_제품관련 > 리모컨 > 리모컨으로 안 켜집니다.
날짜2013-05-29조회수7,037

예상 원인

리모컨 배터리 방전 및 리모컨 송신부 또는 제품 수신부 쪽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리모컨의 배터리는 교체해 보셨나요?

2단계휴대폰 또는 카메라를 준비해 주십시오.

3단계카메라로 리모컨 상단의 LED 램프를 비춰주십시오.

4단계카메라의 보이는 리모컨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까?

  • 리모컨 작동 유/무 확인 방법 3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전원관련 > 전원불 > 사용 중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날짜2017-06-27조회수24,511

예상 원인

실외기의 보호를 위한 제어 및 과부하에 의해 꺼지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에러에 의한 꺼짐인지 에러표시를 확인하세요.
  • 실외기 주변 통풍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에어컨 표시부가 점멸하거나 숫자와 영문이 표시됩니까?

2단계실내외기 공기흡입구는 통풍이 잘되고 있습니까?

3단계에어컨 전용콘센트를 사용 중입니까?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멀티탭은 사용이 불가하오니 전용 콘센트로 연결해 주십시오.

    전용 콘센트 확인

4단계제품 가동 후 5분 이내에 꺼지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실외기 위에 물을 뿌려 온도를 내려주십시오.

    실외기 온도 낮추는 방법



실외기 작동이 안됩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기구_도어/패널/블레이드/날개/실외기관련 > 실외기 관련 > 실외기 작동이 안 됩니다.
날짜2017-07-14조회수23,212

예상 원인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되었거나 과부하로 인한 실외기 보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운전모드는 냉방입니까?

2단계희망온도는 18 ℃ 로 설정하셨습니까?

3단계냉방으로 켠 후 5분이 지났습니까?

4단계처음부터 실외기가 가동이 안 되었습니까?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주거나 통풍에 장애가 되는 물건을 정리해 주십시오.

    실외기 온도 낮추는 방법




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깜박입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에러관련 > 점검에러 >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01_ER01_EA01_C101 에러가 깜박입니
날짜2017-07-14조회수42,179

[일반 에어컨] 예상 원인

실내외기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실외기의 파워코드(차단기)는 연결이 되어 있습니까?

2단계에어컨용 누전차단기는 올라가 있습니까?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에어컨 전용 누전차단기를 올려주십시오.

    에어컨 전용 누전차단기 작동 확인



본체 온도 표시부에 영문자 E 또는 C와 숫자가 깜박거림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에러관련 > 점검에러 > 본체 온도 표시부에 영문자 E 또는 C와 숫자가 깜박거림
날짜2013-05-28조회수15,349

[일반 에어컨] 예상 원인

에어컨에 이상이 있을 경우 알파벳 E 또는 C와 숫자 3개가 2개씩 깜박이며 표시됩니다.
(※ E101 이라면 E1-01 이렇게 두개씩 번갈아 가면서 깜박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온도 표시부가 깜박이고 있습니까?

2단계온도 표시부에 E(C)161, E(C)163, E(C)425, E(C)508 표시가 깜박이고 있습니까?

  •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주십시오.

    차단기 작동방법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조치 방법

에러표시 확인 방법

상담으로 조치가 가능한 에러코드입니다.
  • E161/C161 : 혼용운전 에러
  • E163/C163 : 옵션설정 에러
  • E440/C440 : 난방 실외 30 ℃ 이상 기동금지
  • E441/C441 : 냉방 실외 -5 ℃ 이하 기동금지
  • E425/C425 : 역상 에러
  • E441/C441 : 냉방 실외 -5 ℃ 이하 기동금지
  • E101/E201/C101/C201 : 통신에러
  • E551/C551 : 제상 운전 중

차단기 작동방법


전원을 끈 후 에어컨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정도 후에 다시 올리시면 에어컨 제품의 일시적인 에러가 해제되어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켜주시고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 나온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무풍 에어컨] 예상 원인

에어컨에 이상이 있을 경우 알파벳 C와 숫자 3개가 2개씩 깜박이며 표시됩니다.
(※ C101 이라면 C1 ↔ 01 이렇게 두개씩 번갈아 가면서 깜박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표시부에 나타난 숫자를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에러표시 확인 방법

  • 아니오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주십시오.

    차단기 확인 및 스마트 리셋 방법 안내

조치 방법

에러표시 확인 방법

상담으로 조치가 가능한 에러코드입니다.
  • E101 / E201 / C101 / C201 : 통신에러
  • E163 / C163 : 옵션설정 에러
  • E441 / C441 : 냉방 실외 -5 ℃ 이하 기동금지
  • E441/C441 : 냉방 실외 -5 ℃ 이하 기동금지

차단기 확인 및 스마트 리셋 방법 안내

실내기 전원코드를 뺀 후 다시 연결 시켜 보세요. 전원코드를 찾기 어려우면 무선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리셋을 시켜 보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필터청소 및 관리 방법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날짜2012-05-09조회수69,356

먼지거름필터의 청소로 절전 및 냉방효과를 높이고, 전문필터의 관리로 더욱 깨끗한 바람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세요!
(※ 모델에 따라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에어컨 필터 구입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찬바람이 안나옵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기본기능_냉방/난방/제습/송풍(청정)/자동 > 냉방관련 > 찬바람이 안나옵니다.
날짜2013-05-28조회수131,937

예상 원인

실외기 전원코드가 빠져 있거나 또는 먼지거름망에 먼지가 있을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에러가 발생하여 제품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 희망 온도가 현재 온도 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 실외기 주변 통풍에 장애가 있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바람은 나오는데 차갑지 않나요?
바람이 전혀 안 나오는 건가요?

2단계실외기 전원코드(차단기)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3단계선택하신 운전모드가 냉방운전이 맞습니까?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운전모드 변경 방법

4단계희망온도는 18 ℃까지 낮게 설정하시고 5분 이상 기다려 보셨습니까?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희망온도를 18 ℃까지 낮게 설정해 주시고 5분 이상 기다려 주세요.

    희망온도 설정 방법

5단계최근 1개월 이내에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보셨나요?

6단계실내외기 주변 통풍에 장애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까?

  •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요

    실내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실외기 주변 장애물 제거방법

조치 방법

전원코드 및 차단기 확인

실외기의 전원코드 및 차단기가 연결되어 있어야지만 실외기가 가동되어 찬바람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전원코드 및 차단기를 연결해주세요.

운전모드 변경 방법

에어컨은 냉방 운전 모드로 동작 시 찬 바람이 나오지만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는 모드로 선풍기와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청정(송풍)으로 되어 있다면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리모컨의 운전선택버튼 버튼을 눌러 주세요.(14년 이후 발매된 제품은 모드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열대쾌적(자동), 냉방, 제습, 송풍, 난방 순으로 운전모드가 변경됩니다.

※ 2014년 이전제품
리모컨에  또는 으로 표시됩니다.

※ 2014년 이후 제품은 모드 버튼 이미지 버튼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합니다.

단, 난방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2016년 이후 제품은 아열대쾌적 → 스마트쾌적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희망온도 설정 방법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 또는 본체조절부의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를 18 ℃로 설정하면 5분 이내에 실외기가 가동되면서 찬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 동영상 제공되는 링크 정보 : 스탠드 에어컨 필터청소 및 관리방법 ← 클릭하세요.

실외기 주변장애물 제거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공기순환이 안 되어 냉방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갤러리(실외기 설치실 바람토출구)를 닫아놓고 사용하면 실외기의 부하가 증가하여 냉방성능의 저하 및 에어컨이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람이 외부로 나갈 수 있도록 갤리러의 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제품에어컨 > 스탠드 에어컨
증상기본기능_냉방/난방/제습/송풍(청정)/자동 > 냉방관련 >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날짜2013-05-28조회수51,537

예상 원인

실외기 전원코드가 빠져 있거나 또는 먼지거름망에 먼지가 있을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전원 코드가 빠져 있을 경우
  • 희망 온도가 현재 온도 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있을 경우
  • 실외기 주변 통풍에 장애가 있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실외기 전원코드(차단기)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2단계선택하신 운전모드가 냉방운전이 맞습니까?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운전모드 변경 방법

3단계희망온도는 18 ℃ 까지 낮게 설정하시고 5분 이상 기다려 보셨습니까?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희망온도를 18 ℃ 까지 낮게 설정해 주시고 5분 이상 기다려 주세요.

    희망온도 설정 방법

4단계최근 1개월 이내에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보셨나요?

5단계실내외기 주변 통풍에 장애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까?

  •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요

    실내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실외기 주변 장애물 제거방법

조치 방법

전원코드 및 차단기 확인

실외기의 전원코드 및 차단기가 연결되어 있어야지만 실외기가 가동되어 찬바람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전원코드 및 차단기를 연결해주세요.

운전모드 변경 방법

에어컨은 냉방 운전 모드로 동작 시 찬 바람이 나오지만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는 모드로 선풍기와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청정(송풍)으로 되어 있다면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리모컨의 운전선택버튼 버튼을 눌러 주세요.(14년 이후 발매된 제품은 모드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열대쾌적(자동), 냉방, 제습, 송풍, 난방 순으로 운전모드가 변경됩니다.

※ 2014년 이전제품
리모컨에  또는 으로 표시됩니다.

※ 2014년 이후 제품은 모드 버튼 이미지 버튼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합니다.

단, 난방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2016년 이후 제품은 아열대쾌적 → 스마트쾌적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희망온도 설정 방법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가 높게 설정 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 또는 본체조절부의 온도내림 버튼을 눌러 현재온도를 18 ℃로 설정하면 5분 이내에 실외기가 가동되면서 찬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 동영상 제공되는 링크 정보 : 스탠드 에어컨 필터청소 및 관리방법 ← 클릭하세요.

실외기 주변장애물 제거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공기순환이 안 되어 냉방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갤러리(실외기 설치실 바람토출구)를 닫아놓고 사용하면 실외기의 부하가 증가하여 냉방성능의 저하 및 에어컨이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람이 외부로 나갈 수 있도록 갤리러의 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